디자인

디자인은 등록받아도 제대로 보호받지 못한다는 것은 옛말입니다. 최근 디자인권자의 권리를 보다 유리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법이나 판례가 바뀌고 있는 추세이며, 절차적인 측면에서도 디자인권자의 편의가 강화되는 방향으로 개정되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모방이 워낙 쉽기 때문에 디자인권으로 보호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UI 디자인이나 젊은 소비자 층을 겨냥한 제품의 디자인은 조금만 알려져도 바로 유사 모방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실정입니다.

 

저희 더호특허법률사무소는 디자인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변리사들이 귀하의 디자인을 효율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저희는 등록만을 위한 출원은 하지 않습니다. 경쟁업체들이 모방하기 어렵고 귀하의 디자인이 효과적으로 보호받을 수 있도록 권리범위를 설정합니다.

 

저희 더호특허법률사무소는 고객의 소중한 디자인권 보호를 위해 전문 변리사와 스탭을 중심으로 디자인 출원 및 등록, 이의신청, 심판 및 소송, 디자인권 침해 분쟁, 권리범위에 대한 평가 등 디자인권과 관련하여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법적 문제에 대하여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디자인출원 및 헤이그 국제출원

 

디자인 등록은 속지주의 원칙을 따르므로 등록 받은 국가에서만 디자인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에서 디자인 등록을 받았다고 하더라도 다른 나라에서 디자인권을 취득하지 못할 경우 해당 국가에서는 권리를 행사할 수 없으며, 경쟁업체가 해당 국가에서 모방 제품을 판매하더라도 어떠한 조치도 취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두었다면 해당 국가에서도 디자인을 출원하여 등록 받음으로써 독점권을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에서 디자인을 확보하는 방법으로는 해당 국가에 직접 출원을 하거나, 헤이그 국제출원을 통해 해당 국가에 등록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두 가지 절차는 진입할 국가나 국내 출원시 도면의 작성 방법, 사업화 전략 등에 따라 큰 차이가 있으며, 이에 따라 발생되는 비용과 소요기간이 상이합니다. 따라서, 전문가를 통한 상담을 통해 사업 방향에 맞는 전략 구축이 필요합니다.

 

저희 더호특허법률사무소는 이미 수백 건 이상의 해외디자인출원을 수행해온 전문 특허사무소로써, 해외 디자인 제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춘 전문 인력들이 최적화된 디자인권 확보 전략과 가장 효율적인 각 해외진입 절차를 안내하여 해외에서 빠르게 디자인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또한,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세계 수십 개국의 해외 로펌들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하여, 가치 있고 기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해외디자인권을 확보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